공연창작집단 뛰다 Theatre Nomad 「쏭노인 퐁당뎐」문화유목민모집


공연창작집단 뛰다 Theatre Nomad <쏭노인 퐁당뎐>에 뛰어들 ‘문화유목민’은 어디에?

 

공연창작집단 뛰다가 2011년 프로젝트 ‘Theatre Nomad <쏭노인 퐁당뎐>’공연에 함께 할 ‘문화유목민’을 찾습니다. ‘사람’, ‘인형’, ‘공동체’를 소재로 한 <쏭노인 퐁당뎐>은 한국 및 호주의 예술가, 지역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프로젝트로, 배우들을 중심으로 한 문화유목민들은 뛰다에서 자체 제작한 ‘지오데식 돔’을 중심으로 유목생활을 하며 지역 주민들과 일주일간 문화 교류를 펼칩니다.

참여가 확정되신 분들은 5월 22일 ~ 29일까지 워크숍 및 리허설을 거쳐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 무대에서 유목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공연창작집단 뛰다 Theatre Nomad <쏭노인 퐁당뎐> 프로젝트는 Creative Producers' Company ‘AsiaNow’, 호주 인형극단 ‘Snuff Puppet’이 함께 합니다.

 



** 문화유목민 **



전체 유목기간 : 2011년 5월 22일 ~ 29일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 
           * 워크숍 - 2011년 5월 23일 ~ 26일 (매일 9시~12시, 13시 ~ 18시)
           * 공   연 - 2011년 5월 27일 ~ 29일 (총 4회/ 공연 시간 미정)
신청자격  : 5월 한 주 문화유목민의 삶을 함께 연구해보고 싶은 지구 공연예술인
           (단, 전체 유목기간 내 참가가 가능해야 함)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
cafe.naver.com/tuida 가입 후, ‘단기체험 유목민 전용’ 신청서 다운로드)
접수기간 : 2011년 4월 7일(금) ~ 24일(일)
면접 : 지원자에 한해 날짜/장소 개별 통지
결과발표 :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참가지원 : 워크숍 참가비용 전액 지원 / 중식 제공 / 공연 참가
접수처 : arirang0712@empal.com (이메일로만 접수 받습니다)
문의 : 033-442-3881 / 010-7628-0712


 


공연창작집단 뛰다 Theatre Nomad <쏭노인 퐁당뎐>

- 떠나는 사람들은 경이로우니...

유목연극
‘유목’의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거처를 정하지 아니하고 물과 풀밭을 찾아 옮겨 다니면서 목축을 하며 사는 삶’ 이다.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곳을 찾아 움직이는, ‘이동’이라는 과정을 통해 변화화고 적응하는 삶의 정신이다. 그것이 문화예술 활동으로서의 연극을 품고 또 다른 삶과 일상을 형성할 때, 우리는 진정한 노마드Nomad로서 ‘유목연극’을 꿈꾸게 된다.
5월이 되면 20여 명의 유목민들(배우/연출가/다자이너/스텝 등)들이 ‘당신들의 도시’를 방문할 것이다. 아무런 예고도 없이 자리 잡고 말뚝을 박기 시작했다면, 이미 유목연극은 시작된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그대로 오늘은 이 일, 내일은 저 일을 하는 것, 아침에는 사냥하고 오후에는 낚시하고 저녁에는 소를 치며 저녁 식사 후에는 비평하면서도 사냥꾼 으로도 어부로도 목동으로도 비평가로도 되지 않는 일이 가능하게 된다.’

칼 마르크스, <독일 이데올로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