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텐틱무브먼트 「몸으로 꾸는 꿈」- 7~8월 참가자 모집

  「몸으로 꾸는 꿈」은 오텐틱무브먼트 워크샵으로,
내면의 고유한 충동을 따라 움직이는(I move)/움직여지는(I moved)
그리고 나의 틀로 판단하지 않고 움직이는 이를 담아주고, 목격하는(witness)
구조화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도 계속 진행되고 있는 오텐틱무브먼트는 두달에 한 번씩 그룹을 오픈하여 새 참여자들을 받습니다.

몸으로 꾸는 꿈, 이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오텐틱 무브먼트는 내 안의 충동들, 느낌들을 몸의 경험으로 드러내고, 탐색하면서 무의식과 만나가는 과정입니다.

마치 몸으로 꿈을 꾸듯, 눈을 감고, 내가 예측하거나, 의지로 계획한 것이 아니라 흘러 나오는대로, 지금, 여기에서 일어나는 것에 귀 기울여서 I moved 되는 상태로 나를 열어둡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우리 안에 잠들어 있던 먼 태고적 기억과도 접촉하고,
상징들과 원형들과 만나기도 하고, 동물적 에너지도 만나고, 가장 필요했던 것을 찾기도 하면서 몸과 정신이 통합되고 균형잡혀가는 길을 천천히 갑니다.

함께 몸.꿈. 탐험해 가실래요?

진행 : 정옥광

프로그램

1. 워밍업:
30-40분 가량 몸을 풀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워밍업, 즉흥움직임, 마사지 등을 같이 합니다. 

2. 오텐틱무브먼트:
그리고 본격적인 오텐틱무브먼트 세션에 들어가서 mover, witness를 경험하는 10~15분 이내의 작은 세션을 3번 연달아 합니다.  

3. 소화하기:
경험들을 비언어적으로 소화하는 시간으로 30분 가량 그림을 그리거나, 시를 쓰며 차와 간단한 간식.

4. 나누기:
mover, witness의 경험들을 함께 나누며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룹 인원에 따라 30~60분 내외로 변동됩니다.


 
시간 :  7/5 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00-12:30 (7월 26일 쉽니다)
장소 : 서초동 아트스페이스 판터
참가비 : 1달 5만원 
참여신청 : 이메일 dreamlistener@gmail.com, 카페댓글. 
                (이름, 연락처, 참여동기 알려주시면 됩니다)
주최: 치유서사창작연구소 blog.naver.com/umsfeu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