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예술소식] 제6회 독창포럼에 초대합니다!!

 

작가-관객공동체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6회 독창포럼에 초대합니다.

 

작가-관객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열린 비평, 독창포럼의 여섯 번째 자리는 신체와 오브제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는 2012 피지컬 씨어터 페스티벌의 열린 포럼과 함께 합니다.

독창포럼(독립예술창작포럼)은 공연자집단(포럼에 참여하는 작품의 창작자집단)의 사려 깊은 배려로, 관객들이 작품에 좀 더 오랜 시간 머물고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을 창작집단과 함께 가져보는 시간입니다. 독창포럼은 전문비평가집단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관점과 배경을 가진 관객들이 모여서 우리가 함께 본 작품에 대한 비폭력적이고 열린 대화를 나눕니다. 좋았던 점을 마음껏 이야기하고, 작품의 잠재적 가능성를 새롭게 찾아보기도 하고 더 좋은 작품을 위한 발전적인 제안들을 하면서, 창작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작품의 의미가 깊고 넓게 충전되는 강력한 체험을 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포럼에 참여한 사람들은 귀한 기회를 허락해준 공연자와 살아있는 생명체와도 같은 작품이 상처받지 않도록 약간의 규칙과 약속을 공유하며 비폭력적이고 창조적 논의를 발전시켜 나갑니다. 공연자는 함께 하지만 부재하는 존재(벽 위의 파리)가 되어 다양한 관점으로 작품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갖고, 다음 창작에 몰입할 수 있는 중요한 힌트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일시적이지만 강력한 작가-관객 창작공동체는 서로에게 많은 기여를 하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창작의 지평을 한 단계 더 확장해보는 기회가 되고, 열린 창작과 새로운 비평문화 형성을 위한 또 다른 실험과 경험을 공유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여섯 번째 독창포럼에서 함께 이야기 나눌 작품은 창작집단 거기가면의 마스크가면극 <MEN>과 주정민 연출의 <대화의 접근> 두 편입니다. 두 작품은 모두 제7회 피지컬 씨어터 페스티벌(6.6-6.24) 공식 참가작으로, 축제 기간 중에 보실 수 있습니다.

6회 독창포럼 개요

일시 : 2012623() 오후 2-5

장소 : 대학로 부근 (구체적인 장소는 추후 공지)

작품 : 창작집단 거기가면 <MEN> 주정민 <대화의 접근>

참가신청기간 : 201264- 622

참가신청하기 : [참가신청하기] http://bit.ly/JBVgWK

독창포럼에 참여하시는 분은 충실한 포럼을 위해 반드시 사전에 공연을 보셔야 합니다.

참여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참여안내 : 2012.6.22()까지 참여가 확정되신 분들께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독창포럼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docchangforum

문의 : dcforum@naver.com / 김미경 deneverland00@gmail.com

공연정보

창작집단 거기가면 <MEN>

(연출 구기환)- 일시/장소: 6.9() 오후4/ 6.10() 오후4시 대학로예술극장 3

공연 자세히 보기 : http://bit.ly/KSY9ov

주정민 <대화의 접근>

(연출 주정민)- 일시/장소 : 6.21(), 22() 오후8/ 대학로정보소극장

공연 자세히 보기 : http://bit.ly/KSY9ov

공동주최 : 독립예술창작포럼, 피지컬 씨어터 페스티벌 사무국